spot_img
spot_img
HomeCover학생들에게 재능 펼칠 수 있는 ‘K-pop 장’ 마련

학생들에게 재능 펼칠 수 있는 ‘K-pop 장’ 마련

28일, 한국어 채택 공립고 제1회 K-Pop Contest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원장 강완희)은 제 1회 K-Pop Contest를 4월 28일 저녁 7시 줌으로 개최하였다. 관할구역 내 4개 한국어 채택 공립고 교사들과 협업하여 개최한 이 대회에는 15팀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케이팝 춤과 노래를 동영상에 담아 응모하였으며 그 중 총영사상 1팀과 교육원장상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로웰고 학생 Fiona와 Yuanyi의 한국어와 영어로 매끄럽게 진행된 시상식은 교육원장 축사, 심사위원 오클랜드 아시아문화센터 이사리 이사와 2021년 총영사관 주최 K-Pop Contest 수상자인 Jane Tang의 심사평, 시상과 동영상 감상, 수상자 인터뷰로 한 시간 남짓 이어져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서로의 작품들을 비교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국어를 공부하며 K-Pop을 좋아하는 공립학교 학생들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강완희 교육원장은 내년에는 팬데믹이 끝나고 실리콘밸리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한인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받아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대면행사를 개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