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Latest News“연령 차별은 노인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연령 차별은 노인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지난 7월 15일EMS가 주최한 ‘일상적인 연령 차별의 영향’에 대한 논의 지상중계 >

#한 남자가 왼쪽 무릎의 통증을 호소하기 위해 정형외과에. “, 당신은 이제 늙어가고 있습니다.” 의사가 무시무시하게 말했다.

나는 늙어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오른쪽 무릎은 아프지 않습니다“라 남자는 말했다.

#생일 카드 인사말: “여자는 고급 와인 병과 다릅니다. 그녀는 나이가 들면서 시큼하고 쓰라린 경향이 있습니다.”

#후배가 동료에게 농담을 던진다. “아직도 매일 오세요? 옆으로 비켜, 젊은 피를 위한 공간을 만드십시오.”

이들은 연령에 따른 차별, 편견, 고정 관념으로 정의되는 “일상적 연령주의”의 겉보기에는 무해한 세 가지 예입니다. 건강 관리, 고용 및 주택 분야를 포함하여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존재한다. 연령 관련 편견은 개인에 의해, 또는 제도적으로, 문화적으로 명시적 및 암묵적으로 표현된다.

연령 차별은 노인의 신체적, 정신적 웰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019년 여론 조사에서 2,048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미시간 대학교에 따르면 50세 이상의 성인 중 82% 이상이 정기적으로 하나 이상의 일상적인 연령 차별을 경험한다고 말했다.
여성은 재정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연령 관련 편견으로 불균형적으로 고통받고 있다.

또한, 연령 차별은 선거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류 언론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그의 나이를 감안할 때 두 번째 임기에 출마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미디어는 또한캘리포니아의 민주당 Dianne Feinstein 상원의원에 대한 연령 차별적 기사를 게시하여 그녀의 인지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그녀가 새로운 진보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사임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질문했다.
그리고 7월 20일 Esquire 잡지의 기고는 정치인의 “최대 연령”을 80세로 제안했다.

EMS가 주최한 지난 7월 15일 SUNITA SOHRABJI/EMS 부편집장의 사회로 진행된 뉴스 브리핑에서 4명의 패널이 일상적인 연령 차별의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미시간 대학 사회 연구 연구소 그룹 역학 연구 센터 부교수인 Julie Ober Allen 박사는 일상적인 연령 차별이 높을수록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공정하거나 불량하다고 평가할 위험이 증가한다고 말했다.

최근 JAMA 논문의 수석 연구원인 Allen은 “고령화 수준이 높을수록 당뇨병이나 심장병과 같은 복합적인 만성 건강 상태와도 관련이 있다.

일상적인 노화 현상이 조기 사망률뿐만 아니라 가속화된 노화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미국 의료 시스템의 구조적 불평등은 장기 이식 및 임상 시험과 같은 노인의 생명을 구하는 절차를 거부한다고 Allen은 말했다.
또한 의사는 환자를 데려온 간병인과 의사 소통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노인이 직접 자신을 옹호 할 수 없다고 그녀는 말했다.

UC San Francisco의 노인과 의사이자 의학 교수인 Dr. Louise Aronson은 연령 차별이 여성에게 미치는 불균형적인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그녀는 유색인종 여성이 인종차별, 성차별, 연령차별에 함께 직면해 있는데, 이는 무엇보다도 경제적 안정과 자기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골치 아픈 암초라고 지적했다.

전반적으로 여성은 남성이 버는 1달러당 82센트를 번다. 흑인과 라틴계 여성은 남성에 비해 65센트를 번다. 고급 학위를 가진 유색인종 여성은 남성 소득의 70%를 번다.

2020년 퓰리처상 최종 후보에 오른 아론슨은 “노년기: 노화 재정의, 의학 변형, ​​삶의 재상상”이라는 책으로 “그래서 여성은 더 적은 돈과 더 적은 자원으로 노년에 접어든다”고 말했다.

Aronson은 “외모지상주의”는 나이든 여성에게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젊고 매력적인 외모의 중요성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훨씬 더 중요하다. 여성들이 젊어보여야 한다는 압박감, 머리 염색, 성형수술 등 모든 부담이 있다”고 말했다.

더 젊어 보이도록 제품을 기피하는 여성은 가치가 떨어지고 유능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며 남성과 동일한 자격 및 성과 평가를 받고 해고될 가능성이 더 크다.”라고 Aronson이 말했다.

Journalists Network on Generations의 국가 코디네이터이자 Generation Beats Online의 편집자인 Paul Kleyman은 정치에서 연령 차별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Kleyman은 언론이 노인정(노인에 의한 통치에 기초한 정부)의 개념을 국가의 상태에 해로운 것으로 조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70, 80대 지도자들이 국가의 필요와 무관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들로 구성된 노년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그들을 제쳐야 한다는 요구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많은 경제 및 정치 지도자들이 우리의 급속한 고령화를 예산상의 부담으로 보고 있다.

미국 노인학 학회(Gerontological Society of America)의 정책 및 전문 업무 담당 부사장이자 Reframing Aging Initiative의 전무이사인 Patricia M. D’Antonio는 개인과 사회 모두에서 연령 차별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소통이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보청기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고,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셔틀을 이용할 수 있고,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사회에 계속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D’Antonio가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더 많은 만성 질환과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때 우리가 평생 동안 얻은 축적된 지혜로 인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있음을 우리의 나약함 속에서 인식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창의적인 솔루션을 보여주고 우리가 매우 혁신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노화에 대한 더 완전한 이야기를 강조하고 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녀는 “이러한 가치는 사람들이 노화에 대해 훨씬 더 완전한 방식으로 생각하게 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SUNITA SOHRABJI/EMS 부편집장>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