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Cover어르신 케어 시연회 ‘다솜이’ 무료 설치

어르신 케어 시연회 ‘다솜이’ 무료 설치

10일, EB한인회 주최

지난 10일 이스트베이 한인회가 주최한 ‘다솜이’ 모바일 버전 무료 설치 시연회에서 원보균 원더플플랫폼 법인장이 이진희 회장(오른쪽)에게 로봇 ‘다솜이’를 증정하고 있다. <사진 EB한인회>

지난 7월 10일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이진희) 주최로 인공지능 어르신 케어 로봇 ‘다솜이’ 모바일 버전 무료 설치 시연회가 열렸다.
콘트라코스타 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김영래)에서 열린 이날 시연회에는 한인 20여 명이 참석했다.
어르신 케어 ‘다솜이’ 개발사 원더풀플랫폼 원보균 법인장이 ‘다솜이’ 소개 및 모바일 버전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시연했다.
이날 아시안아메리칸고등학생연합(AAHSSA, 회장 조슈아 심) 소속 학생 4명이 참석해 참석자들의 설치를 도왔다.

‘다솜이’는 KT가 만든 AI 노인 케어 로봇으로 음성과 영상 분석을 통해 이상징후 감지시 911에 응급콜을 해주며 사용자의 건강, 정서 상태를 분석해 관리한다. 또, 시니어와 함게 돌보미, 보호자, 다른 친구들까지 연결해주며 평소 나누는 대화에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모아 분석해 기분을 파악하고 말벗 역할도 한다.

이진희 회장은 “참석자 대부분이 60세 이었으며, 다솜이를 통해 말동무와 건강관리, 응급상황시 긴급 대응까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EB한인회에서는 이진희 회장과 최대연 이사장, 송이웅 사무총장, 한영인, 케이트 심 이사가 참석했다. <제공: EB한인회>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