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Cover‘새크라 지역에 남다른 관심과 성의에 감사한다”

‘새크라 지역에 남다른 관심과 성의에 감사한다”

새크라 한인회,  정광용 부총영사에 감사패 증정

정광용 부총영사(앞 줄 중앙)를 환송하는 송별회가 새크라멘토 한인회 주최로 열렸다.앞줄 왼쪽 끝부터 시계 방향으로 조현포, 장은주, 최영준, 이모나, 김요한, 박상운.이호석, 김영숙, 변청광, 정광용, 강현진 (존칭 및 직함 생략)

지난 8월 2일 새크라멘토 한인회(회장 조현포)에서는 8월 중순에 본국 외교부로 복귀하는 정광용 부총영사를 위한 한인회·노인회·재향군인회가 연합해 합동 송별회 겸 감사패 증정식을 가졌다.
조현포 한인회장은 송별사에서 “정광용 부총영사는 관내 모든 지역을 위한 대민 업무를 보살폈지만, 새크라멘토에는 남다른 성의와 관심을 가지고 도왔다”면서 “귀국하여서도 한국과 재외 동포들을 위한 일에 잘 전념해 달라”는 인사를 했다.
답례에 나선 정 부총영사는 “새크라멘토 한인회는 어느 지역보다 화합과 단결이 잘 되는 것을 보았다”며 “이곳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귀국하여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북가주 장애인 협회 이호석 부회장은 정 부총영사에게 재미 대한 샌프란시스코 체육회(회장 서청진)에서 준비한 바이든  대통령의 봉사상 금상 상장과 핀을 대신 전달했다.
공식 일정이 끝난 후 한인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저녁을 대접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정 부총영사와 재임 중 뒷이야기를 나누며 담소를 했다.
<강현진 객원기자>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