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Cover산타크루즈 주립대 한미학생회 주최 무료 한국 문화 체험 행사

산타크루즈 주립대 한미학생회 주최 무료 한국 문화 체험 행사

산타크루즈 코리안 아트 행사 (앞줄 오른편 끝이 이은경 산타크루즈 코리안 아트 센터 관장)

지난 11월 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Physical Science 130 강의실에서 산타크루즈 주립대 한미학생회 초청으로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와 함께 한국 문화 체험 행사를 하였다.

첫 번째 순서로 산타크루즈 코리안 아트 이 관장은 고무신의 역사 등을 간단히 소개 하고 준비해 온 아기 고무신에 장식을 한 보기를 보여준 후 이날 행사 참가 학생들과 함께 고무신 장식 하기 체험을 시작했다.

학생들이 고무신 장식을 끝낸 후에 간단한 한글 공부와 함께 한글 이름을 배워서 고무신 속에 한글 이름과 소원을 적어 넣는 순서로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이날 행사는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과 재외 동포 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면 인스타그램 보자기 스타인 노씨 고무신 Ellen Lee 디렉터가 보자기를 기증하였다.

학생들은 보자기에 각자가 완성한 고무신을 싸서 “예뻐요!”라고 외치며 행복한 미소를 보였다.또, 이 관장은 샌프란시스코 커뮤니티 파운데이션 ( SF CCF ) 이 기증한 알람 열쇠고리를 나누어 주었다.다음 순서로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해진 한국 전통 놀이의 하나인 홀 짝 구슬 놀이와 한국에 대한 질의응답 게임을 하여 상품을 증정하고 초코파이, 약과 바나나 우유, 커피 우유 등의 한국 간식 체험을 하며 즐겁게 지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카사 회장 빈센트 군은 중간고사 등 시험공부 등으로 바쁘지만 잠시나마 학생들이 한국 문화 체험을 하며 스트레스도 풀고 맛난 한국 간식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티파니 이 부회장은 한글 이름을 칠판에 써 보고 구슬 놀이에 우승하여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젤라 이 재미 교포 학생은 아기 고무신은 처음 보는데 너무 앙증스럽고 예쁘다고 말하며 고무신 장식체험으로 일등 상과 상품으로 스타벅스 카드도 받아 정말 신나는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손 유야오 군은 이날 행사 사진, 비디오 포토 그라퍼로 봉사했고 11월 중에 행사 유튜브 제작 홍보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 이은경 이사장은 10여 년 넘게 매년 한국 문화 행사를 카사와 함께해 올 수 있어 기쁘며 중간고사 시험 등으로 바쁜 중에도 참석해 준 카사 구성원들에게 감사한다.

그리고 대학 측에 한국 문화 행사, 강의실 사용 허가 예약 등 행사 준비를 한 카사 임원들에게 감사를 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