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Cover보조 교사들에게 대통령상 등 수여

보조 교사들에게 대통령상 등 수여

다솜한국학교, 총 8명 졸업생 봉사

맨 좌측이 다솜한국학교 전남진 이사장

서니베일에 있는 다솜한국학교(교장 최미영)에서는 지난 5월 14일 보조교사 시상식을 가졌다. 대통령 봉사상 (The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와 이사장상 및 장학금을 받았다. 
9학년을 마치고 다솜한국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들로 이루어진 보조교사들은 10학년부터 하게 되는데 최하은, 권민호, 한동진, 전이현, 박뵈뵈, 이남헌, 정지우, 이준건 등 8명이다. 
최미영 교장은 팬데믹으로 온라인 수업을 하는 동안에도 지난 3월 5일부터 시작된 대면 수업에도 시종일관 최선을 다해 왔음을 치하했다. 
보조교사 설문에서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중에도 후배 학생들의 한국어와 한국 역사 문화 실력이 느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가게 되어 집을 떠날 때까지 보조교사를 계속하고 싶다고 했고 지난 1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삼일절 행사 때에 대형 태극기를 들고 행진했던 것과 개교 18주년 기념행사를 학교에서 하며 즐거웠던 시간이라고 했다. 
다시 학교로 돌아가게 된다면 역사 문화 조회 시간에 좀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고 답변했다. 전남진 이사장은 후배들에게 자랑스러운 롤 모델이 되고 선생님들에게는 제자를 넘어 협력하는 동료로서 해야 할 역할을 다하는 보조교사들이라며 자랑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다솜한국학교는 오는 5월 21일 종강식 및 졸업식을 거행하며 2022~2023학년도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info@dasomks.org로 하면 된다. 
<다솜한국학교>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