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Latest News밀피타스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한글창제 기념식

밀피타스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한글창제 기념식

켈리 맥킨 밀피타스 도서관장과 구은희 이사장이 10월 2일 행사가 개최될 도서관 강당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었다.

한국어교육재단 구은희 이사장은 9월 14일 (수요일) 오후 3시에 밀피타스 도서관장실에서 캘리 맥킨 도서관장과 회의를 갖고 10월 2일 오후 3시에 밀피타스 도서관 강당에서 있을 ‘579돌 한글창제 기념식 및 축하 행사’ 등 재단과 도서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맥킨 도서관장은 코로나로 인한 인원 제약이 지난 주부터 없어져서 120명까지 강당 내 동시 수용이 가능하고 한국 문화 체험 행사에는 자유롭게 오가면서 참여할 수 있다고 하였으며 구 이사장은 미국 언론을 통해서 타인종 주민들도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요청을 하였다.

본 행사는 2012년 밀피타스 시청에서 밀피타스 시장과 공동주최를 하기 시작하였으며 2013년부터는 밀피타스 도서관으로 장소를 옮겨 시행하고 있으며 재외동포재단의 후원을 받아 개최하고 있는 ‘타인종들과 함께 하는 한글 창제 축하 행사’로 밀피타스 시에서는 올해로 10년째 ‘한글창제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케이팝 공연을 비롯한 한국 문화 공연과 훈민정음 인쇄 체험 등 한국문화 체험부스가 마련되며 한국 음식도 제공된다. 행사는 한영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한국인 타인종 상관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나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일시: 2022년 10월 2일 (일) 오후 3시

장소: 밀피타스 도서관 강당 (160 N Main St, Milpitas, CA 95035)

예약 및 문의: 408-805-4554 또는 klacfsf@Gmail.com

또한 구 이사장은 본국의 해외동포책보내기협의회로부터 미국 도서관에 기증하기 위해 기증받은 한국 책들을 기증받을 도서관을 찾고 있으며 한국어 카달로그 작업을 할 수 있는 도서관을 알아봐 줄 것을 요청했다.

주변 도서관에 한국어 도서를 기증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408-805-4554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