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US World News미국인들 은퇴 저축할 돈 없다, 당신은?

미국인들 은퇴 저축할 돈 없다, 당신은?

수입 부족‘ 1, 실직· 부담 뒤이어

40% “저축 중단”, 근로자 3분의 1은 “모을 계획 없어”…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
 Z세대 이어 은퇴 앞둔 ‘베이비부버’심각
 55% “은퇴전 소셜 연금 바닥날것” 우려도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은퇴를 위한 저축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프레스 뉴스는 미국인의 40%가 은퇴 저축을 중단했으며, 저축을 하더라도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액수를 모으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현재 미국인 근로자의 3분의 1이 은퇴 자금을 모을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특히 팬데믹 이전에는 근로자의 93%가 은퇴를 위해 저축을 한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혼란 이후 수치가 63%로 감소했다.

 미국인 5명 중 2명에 속하는 약 37%는 저축을 전혀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리고 이들 중 39%는 은퇴 계좌가 전혀 없다고 보고했다.

 은퇴 저축을 하지 않는 미국인으로 20~30대인 Z세대(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중반생까지)가 44%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두 번째는 은퇴 연령에 도달한 베이비부머 세대로 4명중 1명꼴인 23%가 50세가 넘어서야 저축을 시작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인해 매체는 대다수의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은퇴를 앞두고 경제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은퇴 저축을 하지 않는 이유는 ‘인컴이 충분하지 않아서'(37%), ‘직업이 없어서'(26%), ‘빚이 많아서'(18%), ‘은퇴 자금 저축 방법을 몰라서'(15%) 등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은퇴를 위한 저축이 ‘의지보다는 능력의 문제’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그러면서 저축을 일찍 시작할수록 은퇴를 앞두고 돈을 더 모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부동산 웹사이트 애니타임 에스티메이트가 실시한 은퇴 저축 관련 새로운 연구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수백만명의 미국 근로자의 은퇴 계획에 심각한 차질이 생겨 은퇴 시기를 수년이상 미룬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미국인들이 이같은 경제적 어려움에서 회복하는데 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있다.

 한편 은퇴 시기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4분의 1은 ’60세 이전에 은퇴 할 수 있다’, 33%는 ‘평균 은퇴 연령에 가까운 60대에 은퇴하겠다’고 한 반면, 10%는 ‘생을 마감할 때 까지 은퇴를 할 수 없다’고 답했다.

 매체는 미국인의 56%가 자신이 계획한 것보다 오래 살 것이라고 믿으며, 은퇴 저축에 대해 비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미국인들 대부분이 은퇴 후 소셜 시큐리티 연금을 받을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근로자의 55%는 ‘은퇴 전에 소셜 시큐리티 연금이 바닥 날 것이다’, 밀레니얼 세대의 64%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32%는 ‘은퇴 전에 소셜 시큐리티 사회 보장 제도가 파산할 것’이라고 답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